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런드리폴(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런드리폴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간에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PC통신,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등) 앱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사이트”란 “업주”가 재화 또는 서비스 상품(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판매하기 위하여,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런드리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런드리폴”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런드리폴”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하고, “런드리폴” 가맹소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3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4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5 “주문하기”라 함은 “회원”이 “업주”의 “재화 등”을 주문, 결제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6. “가맹점”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재화 등”에 관한 정보를 게재하고, 판매(제작 및 배달포함)하는 주체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연락처(전화,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과 개정 후 내용을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3항의 방법 등으로 “회사”가 별도 고지한 약관 개정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재화 등”에 대한 광고플랫폼 서비스 

2) “재화 등”에 대한 주문중계 등 통신판매중개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이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회사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이용자의 실명가입신청이 사실 아님이 확인된 경우 

4)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5)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나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7)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8)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8 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회원”의 해지요청에 대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 할 수 있습니다. 

가. 제7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나.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다. 기타 “회원”이 이 약관 및 “회사”의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라.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이력이 없는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거나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제 9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 및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정책,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고객센터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 

8) 포인트를 부정하게 적립하거나 사용하는 등의 행위 

9) 허위 주문, 허위 리뷰작성 등을 통해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0) 자신의 ID, PW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등의 행위 

11)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12)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13)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1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제 11 조 (회원의 게시물)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모든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 또는 임시조치(블라인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7)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8)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 또는 “업주”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9) 자신의 업소를 홍보할 목적으로 허위 또는 과장된 게시글을 게재하는 경우 

10) 의미 없는 문자 및 부호에 해당하는 경우 

11) 제3자 등으로부터 권리침해신고가 접수된 경우 

12)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2 조 (회원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 게시중단요청: weisure@gmail.com


제 13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의 서비스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5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7. 본 조에 따라 이용제한이 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이용중단, 또는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회원”은 이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양도, 판매, 담보목적으로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나 휴대전화번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여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 17 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와 관련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정책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정책에 대해서는 “서비스”를 통해 공지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용정책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포인트) 

1. 포인트는 “서비스”를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대금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현금 등가 등의 결제수단을 의미합니다. 

2. 포인트는 “회원”의 구매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회사”가 적립, 부여하는 무료 포인트와 “회원”이 유료로 구매하는 유료포인트로 구분됩니다. 

3. 무료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이며, 유료 포인트는 충전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는 날까지 이용하지 않을 경우 상법상 소멸시효에 따라 소멸됩니다. 단, “회사”는 무료포인트의 유효기간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급 시점에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4. “회사”가 무상으로 적립 또는 부여하는 무료포인트는 현금환급 신청이 불가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유료포인트에 대한 환급을 요구할 경우, 환급수수료를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으며, 환급조건 및 환급수수료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6. “회원” 탈퇴 시 미 사용한 무료포인트는 소멸되며, “회사”는 소멸되는 무료 포인트에 대해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포인트를 적립, 구매, 사용하는 경우 휴대폰인증, I-PIN 등 “회사”가 정한 인증절차를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포인트 적립기준, 사용조건 및 제한 등에 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제 19 조 (할인쿠폰) 

1. 할인쿠폰은 “회사”의 이벤트 프로모션 참여, “가맹점” 발급, “회사”의 정책에 따른 “회원” 등급별 부여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지급되며, “할인쿠폰”별 유효기간, 할인금액 및 사용방법 등은 개별 안내사항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2.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할인쿠폰 등을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당 이용자에 대한 할인쿠폰을 회수 또는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할인쿠폰의 제공내용 및 운영방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여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구매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해당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1 조 (주문 및 결제) 

1. “재화 등”에 대한 매매계약은 “회원”이 “업주”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업주”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과 “업주”간에 체결됩니다. 

2. “회원”은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한 구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전화주문서비스 

2) 바로결제서비스(수취인 정보의 입력 및 결제수단의 선택 포함) 

3. “회사”가 “업주” 등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①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②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동의절차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전화주문서비스를 통해 가맹점에게 직접 주문을 경우, 회사는 주문내역 및 취소, 환불, 거래정보 등에 대해 관여하거나,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주문하기 방식에 의한 대금지급방법으로 신용카드 결제, 포인트,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수단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이 주문하기로 주문을 하는 경우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기재해야 하며,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8. “회사”는 “회원”의 주문하기 서비스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에 의해 일정기간 동안 보존 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배달) 

“재화 등”에 대한 배달은 “가맹점”의 책임에 따라 제공되며, “회사”는 주문정보의 중계 이 외에 “재화 등”의 배달(“업주”가 입력하는 배달 예상시간에 대한 정보 전송 포함)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단, 제25조에 따른 배달대행서비스의 특칙이 적용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23 조 (취소・환불) 

1. “재화 등”에 대한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또한, 세탁 성격에 따라 세탁이 시작된 이후에는 “가맹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손해가 발생하므로 단순변심에 의한 청약철회 등은 할 수 없습니다. 

2. “회사” 및 “가맹점”은 별도의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상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조에 따라 바로결제를 통한 구매에 대해 청약철회를 하고 “가맹점”의 승인이 있는 경우 또는 구매 신청한 상품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음을 인지한 경우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주문 내역을 취소하거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취소와 환불은 “업주”와 확인 후 처리 하게 되며, 신용카드결제는 신용카드사 및 이동통신사의 환불기준에 의거하여 처리가 완료되는데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가맹점”과 “회원” 간의 상품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재화 등”을 판매하는 당사자가 아니며, “재화 등”에 대한 정보 및 배송, 하자 등에 대한 책임은 “가맹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업주”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8.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회원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및 제3자의 불법적인 행위를 방지하거나 예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 

4)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제 25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상담 및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6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6년 05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PrivacyPolicy: "런드리폴(이하 '회사')는 런드리폴 이용자(이하 ‘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의 보호와 관련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 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기관 및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남용되거나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기관 및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고,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단,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령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기관 및 고객님께서는 사이트 방문시 수시로 그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상담, 서비스 신청 및 제공 등을 위해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개인정보 항목 


- 필수항목 : 성명, 휴대폰, 이메일 


다만,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등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나.수집방법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런드리폴 홈페이지(고객센터 게시판 또는 발급되는 고유 ID에 대응하는 직접 입력된 정보), 전화 및 온라인 상담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된 기관 및 고객의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 


콘텐츠 및 기관 맞춤형 서비스 제공 



나.신규서비스 개발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컨텐츠)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기관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단,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정보를 보관합니다. 



가.상법 등 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 표시 · 광고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보존근거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나.기타,기관(고객)님의 개별적인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개별 동의에 따른 기간까지 보관합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가.파기절차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한 기간이 경과한 경우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나.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다만,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기관의 개인정보를 협력업체 등과 공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주된 사업,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을 상세히 개별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도록 하겠습니다. 




6.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현재 회사는 개인정보의 취급을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고 있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상세히 알리고 동의를 얻도록 하겠습니다. 




7.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기관 탈퇴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 등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기관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통보하거나,서면을 통한 전달,문의게시판에 게시하거나 동일 내용을 기재하여 laundrypole@naver.com으로 이메일을 보내면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여 열람/수정/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쿠키 등)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보다 적절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기관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의 사용여부에 대하여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예 :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고객님께서는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보호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가.비밀번호의 암호화 


고객의 비밀번호는 암호화(Code)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고객 비밀번호(Code)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확인 및 변경할 경우에도 비밀번호(Code)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비밀번호(Code)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나.해킹 및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대비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하여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필요한 보안조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더욱 향상된 보안조치를 확보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기술적 방법을 구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개인정보 취급자의 제한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으며,관련 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 본 방침의 이행 및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아래의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고객 서비스관리팀 


전화번호 : 1544-1111


이메일 : laundrypole@naver.com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이선영 


소속/직위 : 대표이사 


전화번호 : 1544-1111


이메일 : laundrypole@naver.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11.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본 방침은 2016년 3월 10일 부터 시행됩니다.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 내용을 그 시행일 7일 전부터 문의게시판을 통하여 공지할 예정입니다.",

LocationInformation: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런드리폴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이하 ‘서비스’)에 관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회사와 고객의 권리 및 의무, 기타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고객이 본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일자와 변경사유를 구체적으로 기재하여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이메일(E-mail)을 통해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단, 이용자가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았거나, 변경 후 수정하지 않아 개별 통지가 어려우면 본 항의 공지를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할 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구체적으로 약관 변경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서비스제공자는 이용자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위치정보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제4조 (가입자격)

①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는 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동전화 단말기, 기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이하 “단말기”)의 소유자 본인이어야 합니다.

② 법인은 법인의 사업자번호를 사용하여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 가입)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고객 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는 등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2. 고객 등록 사항을 빠뜨리거나 잘못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3.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그럴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않았을 경우



제6조 (서비스의 해지)


서비스 해지를 희망하는 고객은 회사가 정한 절차(유무선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를 통해 서비스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수준)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도 서비스는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② 위치정보는 관련 기술의 발전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주민등록번호) 등을 이용하여 서비스에 가입한 경우

2.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한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공공질서, 미풍양속 등을 거스르는 행위를 한 경우



제9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면 고객에게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어쩔 수 없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 제휴업체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 또는 법률상의 장애 등으로 유지할 수 없는 경우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있는 경우


②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중단일 때에는 회사는 해당 사실을 인터넷 등에 공지하거나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말미암아 미리 통지할 수 없을 때에는 사후에 통지합니다. 



제3장 개인위치정보의 보호


제11조 (위치정보의 정의 등)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위치정보”란 이동성이 있는 물건 또는 개인이 특정한 시간에 존재하거나 존재했던 장소에 관한 정보(현 위치 및 방문기록 등 포함)로서 전기통신설비 및 전기통신회선설비를 이용하여 수집된 것을 말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에 동의하여 위치정보의 이용을 승낙한 고객에 한하여 위치정보법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한 바에 따라 위치정보를 취득하며 서비스의 목적범위 내에서 위치정보를 이용합니다.


제12조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보호)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3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가 수집한 고객의 위치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고객이 본 약관에 동의하면 위치정보 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개인위치정보를 해당 고객의 동의 없이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아래 각호의 경우 고객이 지정한 휴대전화나 이메일(E-mail) 주소로 통보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해당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않은 경우

2. 개인위치정보 주체가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해당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E-mail) 주소 등으로 통보할 것을 요청한 경우



제14조 (개인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의 보유)

① 회사는 위치정보법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고객에 대한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위치정보시스템에 자동으로 기록하며, 고객 불만에 응대하기 위하여 기록시점으로부터 6개월간 보존합니다.

② 위치정보법 제24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고객이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하면 그 즉시 회사는 수집된 개인위치정보와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동의의 일부를 철회할 때에는 철회하는 부분의 개인위치정보와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에 한합니다)를 파기합니다. 다만,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기타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성이 있으면 관계 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제15조 (개인위치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사가 고객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였다면 회사는 위치정보법 제16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 기록·보존해야 하는 위치정보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이외의 해당 개인위치정보를 위치정보법 제23조에 따라 고객이 동의한 목적범위 내에서 이용하고 고객의 요청 시 바로 파기합니다. 


제16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① 회사가 위치정보법 제18조 제1항, 제19조 제1항 및 제2항 또는 제21조의 규정에 따라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고자 할 때에는 그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② 제17조(고객의 권리)의 규정은 위치정보법 제25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 법정 대리인이 동의하는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이때 법정 대리인을 고객으로 봅니다.


제17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를 위한 위치정보 이용)

① 회사는 아래 각호 1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면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피성년후견인

3. 장애인복지법 제2조 제2항 제2호의 규정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 제2호의 규정에 따라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32조의 규정에 따라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따른 8세 이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는 해당 아동을 사실상 보호하는 자로서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의 법정 대리인 또는 보호시설에 있는 미성년자의 후견 직무에 관한 법률 제3조의 규정에 따른 후견인

2. 피성년후견인의 법정 대리인

3. 본 조 제1항 제3호의 자의 법정 대리인 또는 「장애인복지법」 제58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따른 장애인생활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운영하는 시설에 한합니다)의 장, 정신보건법 제3조 제4호의 규정에 따른 정신질환자 사회복귀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운영하는 시설에 한합니다)의 장, 정신보건법 제3조 제5호의 규정에 따른 정신요양시설의 장


③ 8세 이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명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④ 제18조(고객의 권리)의 규정은 위치정보법 제26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보호의무자가 동의하는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이때 보호의무자를 고객으로 봅니다.


제4장 회사와 고객의 권리 및 의무


제1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고객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면 이를 신속하게 처리해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어려우면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서비스의 운영·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지킵니다.

③ 고객서비스를 더욱 활성화하여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설문조사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회사는 이용계약 체결 때 수집한 고객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의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할 때에는 미리 해당 고객에게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때 고객은 회사의 동의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요금연체와 관련하여 이용자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의 신용정보집중기관 등 관계 기관 등에 신용 불량자로 등록 요청할 때에는 등록요청 대상자의 본인 여부 등 필요한 확인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제19조 (고객의 권리)

① 고객은 유무선 인터넷 등을 통해 회사의 고객 개인위치정보의 이용과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② 고객은 유무선 인터넷 등을 통해 회사의 고객 개인위치정보의 이용과 제공의 일시 중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은 회사에 다음 각 호의 1의 자료 등의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그 자료에 오류가 있으면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 사실 확인자료

2. 고객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법 또는 다른 법률의 규정에 따라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와 그 내용



제20조 (고객의 의무)

① 고객은 서비스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을 지정된 날짜까지 내야 하며, 회사에 알린 요금청구 주소와 연락처가 변경되었다면 해당 내용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②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제반 정보를 제공·등록할 때에는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등록해야 하며, 변경사항이 있으면 즉시 갱신해야 합니다.

③ 고객은 단말기가 정상 동작을 유지하도록 관리해야 하며, 단말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해당 단말기의 보수, 교환 등을 신속히 처리하여 원활한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④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가입신청 또는 변경 때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3.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거스르는 내용의 정보·문장·도형·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혼란을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5.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6.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끼칠 목적으로 거짓된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타인의 개인위치정보를 무단으로 유용하거나 유출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⑤ 고객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지켜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제5장 기타


제21조 (주소 및 연락처 등)

①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호: 런드리폴 주식회사 

2. 주소: 서울 마포구 동교동 효성홍익인간빌딩 311동교동 효성홍익인간빌딩 311 

3. 전화번호: 02) 1544-5663


②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수립·실행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하기 위하여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성명과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성명: 이재석

2) 직위: 대표

3) 전화번호: 1544-5663

4) 이메일: beastflower@naver.com



제22조 (양도금지)


고객과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가입에 따른 본 약관상의 지위 또는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위임할 수 없으며 담보 제공 등의 목적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23조 (손해배상)

① 고객이 고의나 과실로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였다면, 고객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②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법행위 또는 고의나 과실로 이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가 해당 고객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다면 해당 고객은 그 때문에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위치정보법 제15조 또는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 혹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말미암아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입증하지 않으면 회사는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4조 (면책사항)

① 회사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면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 때문에 손해를 보았을 때에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에 대한 최종 판단은 고객이 직접 해야 하고, 그에 따른 책임은 전적으로 고객 자신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 때문에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의 업무나 기술상의 장애로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면 회사는 인터넷 홈페이지 등에 해당 내용을 공지하거나 이메일(E-mail)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미리 공지할 수 없으면 사후에 공지합니다.


제25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와 고객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회사와 고객 양 당사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방송통신위원회의 재정),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조정의 신청 등)의 규정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재정 또는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 제2항으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회사와 고객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